청원내용
귀 기관의 발전을 기원 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 Gtx c 정차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Gtx c 원안추진을 요청합니다
1. 현재 Gtx 추가정차는 핌피성 요구입니다
현재 정차요구 지자체는 성동구, 안양시, 의왕시, 오산시, 화성시, 평택시, 안산시입니다
이 지역은 단순히 부동산 가격 상승을 주목적으로 Gtx 추가 정차를 요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작에 Gtx가 필요했었더라면 최초 Gtx c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떨어지고 양주와 수원으로 연장하여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할때 추가 요청을 했어야 했습니다
이제와서 Gtx 정차를 요구하는건 부동산 가격 상승을 위해 숟가락을 얹는 행위로 판단됩니다
2. 국비투입시 사업이 지연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tx a 광화문역와 관련하여 인터넷 뉴스를 보았습니다
민자사업에 국비투입시 민자적격성 심사를 다시 해야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사내용을 추론한다면 Gtx c 역추가에 국비가 투입된다면 다시 거쳐야 하는 절차로 인해 사업이 지연됨을 의미합니다
아마 기본계획도 다시 수립해야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Gtx c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후 민자적격성 심사까지 5개월 소요 민자적격성 심사후 기본계획 수립까지 1년4개월 소요예정 거쳐야 할 절차로만 약 2년이 소요가 되는 것으로 보이며, 정차요구 지자체의 핌피성 행위로 인해 2년 딜레이로도 힘들어보입니다
심지어 Gtx b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후 거의 1년이 되어가는데도 민자적격성 심사 통과를 못하고 있습니다
3. 추가정차는 Gtx의 취지에 벗어납니다
Gtx는 수도권 거점을 빠른 속도로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역이 추가된다면 그것은 단순 급행철도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극단적인 예로 왕십리역에 Gtx c 정차시 동북부에서는 강남까지 가는 시간이 5분가량 늦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왕십리역에서 1분정차하고 Gtx가 빠르게 달리지 못하는거 감안하면 5분정도는 늦어질것이라 봅니다
지금도 청량리역에서 왕십리역까지는 4분가량 걸립니다
4. Gtx c가 있어야 동북부의 염원인 Ktx연장이 가능합니다
2번의 이유로 Gtx c 사업이 딜레이 된다면 동북부 주민의 염원인 ktx연장도 이루어 질 수 없는 꿈입니다
5. 우리는 이미 10년을 기다렸습니다
Gtx를 기다린지 어느덧 10년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10년을 더 기다려야 하나요?
교통혁명이 지역 이기주의에 의해 더는 늦어지면 안됩니다
Gtx가 빨리 들어와야 서울 분산효과도 있을 것이고 신도시가 성공합니다
Gtx c는 더이상은 늦어져서는 안됩니다
Gtx c는 원안대로 신속히 착공되어야 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 Gtx c 정차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Gtx c 원안추진을 요청합니다
1. 현재 Gtx 추가정차는 핌피성 요구입니다
현재 정차요구 지자체는 성동구, 안양시, 의왕시, 오산시, 화성시, 평택시, 안산시입니다
이 지역은 단순히 부동산 가격 상승을 주목적으로 Gtx 추가 정차를 요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작에 Gtx가 필요했었더라면 최초 Gtx c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떨어지고 양주와 수원으로 연장하여 예비타당성 조사를 다시 할때 추가 요청을 했어야 했습니다
이제와서 Gtx 정차를 요구하는건 부동산 가격 상승을 위해 숟가락을 얹는 행위로 판단됩니다
2. 국비투입시 사업이 지연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tx a 광화문역와 관련하여 인터넷 뉴스를 보았습니다
민자사업에 국비투입시 민자적격성 심사를 다시 해야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사내용을 추론한다면 Gtx c 역추가에 국비가 투입된다면 다시 거쳐야 하는 절차로 인해 사업이 지연됨을 의미합니다
아마 기본계획도 다시 수립해야 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Gtx c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후 민자적격성 심사까지 5개월 소요 민자적격성 심사후 기본계획 수립까지 1년4개월 소요예정 거쳐야 할 절차로만 약 2년이 소요가 되는 것으로 보이며, 정차요구 지자체의 핌피성 행위로 인해 2년 딜레이로도 힘들어보입니다
심지어 Gtx b는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후 거의 1년이 되어가는데도 민자적격성 심사 통과를 못하고 있습니다
3. 추가정차는 Gtx의 취지에 벗어납니다
Gtx는 수도권 거점을 빠른 속도로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역이 추가된다면 그것은 단순 급행철도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극단적인 예로 왕십리역에 Gtx c 정차시 동북부에서는 강남까지 가는 시간이 5분가량 늦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왕십리역에서 1분정차하고 Gtx가 빠르게 달리지 못하는거 감안하면 5분정도는 늦어질것이라 봅니다
지금도 청량리역에서 왕십리역까지는 4분가량 걸립니다
4. Gtx c가 있어야 동북부의 염원인 Ktx연장이 가능합니다
2번의 이유로 Gtx c 사업이 딜레이 된다면 동북부 주민의 염원인 ktx연장도 이루어 질 수 없는 꿈입니다
5. 우리는 이미 10년을 기다렸습니다
Gtx를 기다린지 어느덧 10년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10년을 더 기다려야 하나요?
교통혁명이 지역 이기주의에 의해 더는 늦어지면 안됩니다
Gtx가 빨리 들어와야 서울 분산효과도 있을 것이고 신도시가 성공합니다
Gtx c는 더이상은 늦어져서는 안됩니다
Gtx c는 원안대로 신속히 착공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