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905

코로나로 인한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면접시험 구제방안을 요청합니다.

지역
고양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08.17~2020.09.16
청원인
Kakao-조**
조회수
6,850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0년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수 많은 수험생들이 적게는 1-2년, 많게는 수년간 이 시험을 준비해왔습니다. 사전점수 확인 이후,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면접을 준비하던 와중에 코로나가 수도권 위주로 확진이 심해지는 상황에 있습니다.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국가와 경기도의 정책에 동의하며,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더 조심하기 위해서 매 주일마다 출석하던 교회도 온라인 예배로 드리며 면접학원과 운동 등 개인 생활이 있었지만, 코로나의 위험으로 인하여 근래 집 안에서만 생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내 코로나 확진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현 시점에서 불안감에 쌓인 수험생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내 일상은 개인이 주의한다고 하더라도 가족들이 감염이 되는 경우를 생각하면 막막한 마음 뿐입니다. 모든 수험생이 같은 마음으로 코로나로부터 조심하고 있지만, 저희의 힘으로 예방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한 구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경기도는 코로나 확진 시에 면접 참여가 불가합니다. 자가격리자에 대해서는 사전신청을 통해 온라인 면접 등의 방법이 있지만, 이 또한 일정기간 내의 신청만 가능하며, 그 기간 이후의 자가격리자에 대해서는 구제 방법이 없습니다.
사전신청 기간 이후의 자가격리자와 코로나 확진자에 대하여 현 상황을 고려하여 면접 시 구제 방법을 고민해주실 것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이 시험을 위해 모든 것을 바쳤던 수 많은 수험생들의 마음을 살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