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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호선 양주역 조기착공 요청 드립니다.

지역
양주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7.15~2020.08.14
청원인
Naver-ls**
조회수
3,209

청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옥정신도시 입주민 입니다.
최근 양주시 조정지역지정으로 인해서 저 포함 많은 분들께서 형평성에 어긋나는 역차별로
어안이 벙벙한 상태입니다.

조정지역 뿐만 아니라, 양주시의 사활이 걸린 중요한 사안인 서울 및 수도권과의 교통개선을
위한 7호선 옥정역 조기착공에 대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착공이 진행될 수 있게 강력하게
요청 드립니다.

‘19년 7월 11일”_ 지역신문
“도봉산-옥정역 광역철도사업 착공, 2024년 12월 개통”, 경기도 시행, 올해 착공 예정…총 사업비 6412억원 투입
경기도는 ’19년 10월까지 도봉산-옥정역 광역철도사업 실시설계가 마무리하고 늦어도 12월부터는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19년 12월 12일”_ 지역신문
지하철 7호선 경기북부 연장 18년 만에 ‘첫 삽’
의정부 예술의 전당에서 지하철 7호선 경기북부 연장 (도봉산~옥정) 사업 기공식을 열었다
이 노선은 2024년 말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20년 7월 2일’ _ 연합뉴스
전철 7호선 양주 옥정 연장 착공 지연…코로나19 여파
중앙부처 협의 미뤄져 1·3공구 착공 올 상반기→이르면 9월
경기도 "2024년 개통 지장 없도록 시공사와 협의할 것

거진 1년의 시간이 지나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부터 착공 계획까지 전무한 상태 입니다.
언제까지 서울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획기적인 교통혁명”이라는 희망고문 속에서
하루하루를 지내야 되는건가요?

단지 언론상에서는 현재 공사비 증액 부분은 국토부 검토를 끝내고 기재부 협의 중이라고만
기재가 되어 있지 가시적인 성과는 전무한 상태이고, 추경부터 한국판 뉴딜정책 등의
과도한 예산 편성으로 자칫 사업비 책정부터 다시 원점으로 회귀 할 수도 있는 상황 입니다.

현재 양주시민들의 원성은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왜 모든 부동산 및 교통 정책에서 저희는 이용만 당하는 건가요??
경기북부 지역이라고 서울 및 수도권과 달리 소외 되도 상관 없는 건가요??

이동권은 기본권의 하나 입니다.
지난 2010년 국토교통부가 시민의 기본권의 하나로 국가가 이동을 보장해야 한다는 내용의 ‘교통기본법’ 제정을 입법예고한 적이 있습니다.

즉, 어디에 살든 모든 시민이 자신의 일상을 영위하기 위해 이동권이라는 기본적 권리를
국가로부터 보장받고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에 사는 현대인들에게 교통은… 일자리 뿐만 아니라 사회·경제·문화적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교통 이동권에 대한 지역 간 형평성을 고려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7호선 옥정역 조기 착공이
진행 될 수 있게 적극적인 행정 검토 요청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