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도지사님!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지역
군포
분야
조세·법무·행정
청원기간
2020.06.10~2020.07.10
청원인
Naver-지**
조회수
60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000000의 000이사 라고합니다.
(주)000000은 군포IT밸리 0000호에 있는 ERP / MES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IT전문 중소기업 업체로 같은건물0000호 이전을 계획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폐사는 서울이 아닌 경기도에 IT업체 환경상 척박한 지역인 경기도 안양에서 이곳 군포소재의 건물인 군포IT밸리 건물을 분양받아 2015년 12월 확장 이전을 해온 업체입니다.

현재는 이곳 경기도 군포에서 지속적인 사업을 영위해 오며, 이곳 군포에 터를 잡아 폐사 내부의 대다수(70% 정도)의 직원이 군포시로 이사를 해왔고 경기도 소재의 한세대 수원대, 성결대, 협성대 학생 등 경기도 도민 위주로 직원을 채용하며 , 이곳 경기도 군포에서의 협력사들도 많이 늘려서 나름의 생활의 터전으로 이어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폐사는 작년에 현재 사무실의 좁은 환경으로 인해 이전을 내부적으로 결정하게 되었으며, 군포시 0000 000000 0000센터의 건물을 분양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주를 결정하자 임직원들이 교통에 대한 불만을 호소하여서 현재는 해당 건물로의 이전은 철회를 결정한 상황입니다.
해당 0000 건물은 큰 손실을 보며 매각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사무실을 확장하지 못하여 인원 충원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근무중인 직원들에게 업무가 전가되어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입주해 있는 군포IT밸리 건물 내부에 현재 폐사가 원하는 평수의 사무실이 매물로 나와 있어, 해당 사무실로 이전을 결정하고 직원을 충원하여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가중되어 있는 업무를 조금이나마 분산하려 합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회사의 수주도 취소되고 어려운 환경이지만,
앞으로의 발전과 임직원을 고려하여 내부적으로도 어렵게 다시 이전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폐사가 이전을 하게 되면 기존에 지원받았던 세금혜택에 대한 취소 부분이 부담으로 작용되어,
현재 결정되어 있는 확장 이전을 취소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폐사는 IT업체라는 이유만으로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대출 지원등 시설자금이나 운전자금지원등에 대한 지원혜택에서도 제외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득세.등록세 취소로 인한 조세납부에 대한 부담이 있는 어려움에 직면해있는 상황입니다.

폐사가 간곡하게 바라는 부분은

1. 지식산업센타의 경우 취.등록세를 감면받은 후 5년 이내에 다른 곳으로 이전하게 되면 감면받은 금액을 환수해야 한다고 되어 있지만, 예외적으로 동일건물 내에서의 이전이라면 취 등록세 감면혜택을 유지시켜 주셨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폐사는 5년에서 5개월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2. 신규 이전할(군포IT밸리) 건물에 대한 최초 입주업체가 아니라는 이유로 취 등록세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 합니다 동일한 감면 혜택을 요청 드립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기도에서 예외조항을 신설하여 지원을 해주신다면 폐사는 경기도의 모범기업으로써,
앞으로도 그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더욱 더 직원을 위한 모범기업이 되려고 하며,
이러한 부분은 경기도 내부적으로도 긍정적인 부분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폐사가 큰 바램이라면, 직원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더 나은 환경으로의 이전을 고려했던 부분인것 같습니다.

이러한 폐사의 바램을 조금이나마 경기도에서 지원을 해주신다면 더욱더 발전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점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 본 게시물의 일부내용 중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관리자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2020.6.11. 08:4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