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09

경기도 김포 한강 신도시의 불법 노점상 철거 요청.

지역
김포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0.05.28~2020.06.27
청원인
Facebook-Ju**
조회수
501

청원내용

경기도 김포시의 한강신도시에 수년간 방치되어온 불법 노점상의 철거를 요청드립니다.

경기도 김포시는 수년간, 여러번의 민원에도 똑같은 답변만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가 휴직하고 바뀌었다는 이유로, 업무를 파악하고 있다는 이유로 계속적으로 행정 대집행은 커녕,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길가에, 버젓히 길을 점유하고 불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노점상들의 철거를 요청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진자의 추적에도 데이터가 남지 않아 어려움도 있을 것이고, 위생상의 걱정도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도로를 불법 점유하여 시민의 재산권 침해도 발생하고 있는 상태일 뿐더러, 컨테이너와 같은 커다란 점유물이 건널목 바로 앞에 위치하고 발전기를 운영하며 발생되는 매연으로 건널목에서 대기중인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 노점상 철거 요청을 수회 하였으나, 김포 시청은 스티커 몇장 붙혀 놓는게 전부 입니다.

하천을 불법 점유하여 이익을 취하는 업체와, 자전거도로 및 인도를 불법 점유하여 이익을 취하는 업체 다를것이 하나 없다고 생각 됩니다.

이에, 경기도에서는 불법적인 영업행위를 묵시 하시지 마시고 행정 대집행을 실시해 주시기 청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