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

구리시리틀축구단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청원대상지역
구리
청원분야
문화·관광·체육
청원기간
2020.05.27~2020.06.26
청원인
Naver-li**
조회수
152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경기도 구리시에 살고있는 구리시립리틀축구단 단원의 학부모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최근 구리시장이 이제 출범한 지 갓 3년이 안 된 리틀축구단을 일방적으로 해체하려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듣고 너무나 억울하고 황당하고 특히 초등학생인 어린 단원들이 받을 충격과 상심을 어떻게든 막아야 하겠다는 부모로서의 절박한 마음 때문입니다.
비록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이해당사자인 저희들의 입장을 100% 지지해 주시는 것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라 생각되나 그래도 끝까지 읽어보시고 저희들의 입장이 조금이나마 수긍이 된다면 그것이 바로 구리시 모든 아이들의 꿈과 행복을 지키는 길이라 믿고 지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리시립리틀축구단은 2017년경 구리시 관내 초등, 중학생들에 대한 체육복지차원에서 설립되었고 특히 축구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으나 경제적인 능력 등의 이유로 축구를 배우지 못하는 어려운 형편의 학생은 물론 경쟁지양적이고 성과주의를 앞세우는 기존 축구문화와 달리 축구 그 자체를 즐기고 학업도 중시하는 학생들을 위한 축구단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재능있는 학생들을 잘 육성하여 훌륭하고 유명한 선수를 배출하여 구리시의 위상과 구리시 축구발전을 위한 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짧은 3년여의 기간이었지만 전국대회에 나가 우승과 준우승도 여러 차례 하였고 특히 작년 6월에는 경기도지사기 어울림 축구대회에 나가 유소년부 우승을 하기도 하는 등 그 동안 감독, 코치진과 단원들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구리시 나아가 구리시민들로부터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즐겁게 열심히 축구단을 운영하여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구리시장은 여러 가지 석연치 않은 이유를 대며 사전 의견수렴이나 설득과정도 없이 일방적으로 축구단 해체를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표면적인 이유는 예산문제 등을 들고 있으나 근본에는 전임 시장이 만들어 놓은 축구단을 못마땅해 하고 저희들은 자세히는 모르는 정치적인 이유도 있는 듯 합니다.
사실 예산문제는 구리시립리틀야구단 등 다른 예술, 문화 예산지원단체와 공통적인 부분이라 형평성에도 문제가 있고 저희 학부모들은 필요하다면 수익자부담 원칙에 따라 자부담을 늘리는 방법 등으로 예산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으나 구리시장은 아무런 사전협의가 없었습니다.
저희들이 가장 참을 수 없는 부분은 구리시장이 정치적인 이유를 가지고 어린 학생들의 꿈과 행복을 무시하고 이를 버리려 한다는 점입니다. 민주당 출신으로서, 시민행복특별시라는 슬로건을 주창하면서도 그럴듯한 경제적 논리로 포장하면서 사실은 정치적인 의도를 가지고 말입니다.
비록 지금은 저희 리틀축구단만의 문제일 수 있으나 어느 순간에는 또 다른 구리시 어린이들의 꿈과 행복이 경제적 논리로 포장된 잘못된 정치적 행위 앞에 사라질 수도 있기에 저희는 이렇게 구리시민들에게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를 드리는 바입니다.
부디 구리시장의 행위를 막아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