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3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사각지대있습니다!

지역
하남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20.05.18~2020.06.17
청원인
Naver-oh**
조회수
93

청원내용

코로나 19로 인한 가계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국가 및 지방자체 단체에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금 기준일인 3월 29일과 실지급일 간의 차이로 인하여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3월 28일 부동산계약을 마치고 4월 10일에 하남시로 전입했습니다.
1인가구.. 이사비용과 생활비 등등 여유롭지 못한 상황에 지원금은 참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3월 29일 이후 전입자는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하여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였더니
4월 8일까지 경기도 내에서 전출입자만 오프라인 신청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받을 수 있는 건지 물었더니 모른다. 개별적으로 확인하라는 답변 받았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부모님께서 저를 제외하고 시지원금 신청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개인사업자이신데, 수입대비 지출이 많아서 몇년째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하지만 계산서 발행이 많아 가계수입이 많이 잡혀 있습니다.
건설 하도급사는 위에서 단가 낮추라면 낮춰줘야되고 지불없이 계산서 미리발행하고,
공사 끝나고 몇달뒤 받는 일도 허다 합니다. 원청에서 제때 대급 지급해도 하도급까지 내려오는데 오래 걸리는 거죠....
아무튼 부모님도 여유럽지 못하신데 사업소득때문에 서울시 지원금도 받을 수 있을지 모릅니다.
신청한지 꽤 시간이 지났는데 연락이 없다고 하시네요.

국가 지원금 또한 부모님쪽으로 세대원 등록되어서 1인가구로는 못받는다고 합니다.
기준일때문에요. 저희집은 5인 가구여서 제가 세대원이든 아니든 100만원 지원입니다.

전 제 월급으로 생활을 영위하는 1인 가구지만, 지자체나 국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지급하는 목적과 반하게 행정에 문제로 인하여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되며,
문제점을 보완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