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늦게발송된 경기지역화폐로도 경기재난기본소득 입금시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지역
의왕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0.05.16~2020.06.15
청원인
Naver-터**
조회수
47

청원내용

좋은정책에 도민,시민의 마음을 달래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초기 체크카드 입금은 안되기에 경기지역화폐신청을 2020년 3월31일 10:44분 신청하였으나
카드제작에 시간이 걸리는지 도착은 2020년 5월 11일, 웹설치후 카드등록하였으나 재난소득신청은 할 수 없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카드등록만하면 사용되는줄 알았으나 신청을해야 한다기에 신청할곳은 다막히고 전화를 걸어도 사용량이 많아 그냥 끊어지기만 할뿐이고 질의응답란에도 글을 남겼으나 감감 무소식 결국 5월16일 주민센타를 찿아가면 충전이 되리라 생각하고 갔으나 또다른 카드에 충전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럼 수령받은 경기지역화폐는 사용을 못하냐 하니 은행에서 계좌이체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합니다.
왜 2중으로 카드를 만들어 예산낭비하시는지요? 카드발송이 늦어진건 민원인 잘못이 아니지 않나요? 카드가 늦게 발송되었음 늦게도착한 지역화폐에 충전을 시켜주셔야지 만들어 주고 또 충전기회를 막아놓고 이제 농협선불카드를 만들어 준다하니 이런 불합리함이 어디 있나요. 늦게 도착한 경기지역화폐에 충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세요.
그래야 자뚜리돈이 남을때 다시 개인충전하여 지역사랑 카드로 계속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