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재난기본소득 신청 모두 카드 가능하게 부탁합니다

지역
군포
분야
소방·재난·안전
청원기간
2020.04.21~2020.05.21
청원인
Naver-더**
조회수
61

청원내용

재난기본소득 신청, 모든 카드 가능하게 부탁합니다.
신한카드 숫자 시스템(15개 숫자) 때문에 사용등록 완료가 안되어 사용 못합니다.

그러면 경기도 홈페이지 신청시, 숫자 시스템 때문에 안된다고 대화창이라도 떠야되는데 그렇지 않고 신청은 완료되었다고 하고, 정작 카드사에선 등록 완료가 경기도 자체가 15개 숫자로된 신용카드는 아예 안되게 설정되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를 부실하게 만들어 시민들이 재난기금을 신속히 사용하게 하지 못해 이재명지사가 전경기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는 좋은 취지를 아주 무색하게 만드는 담당 공무원들은 당장 시정조치 바랍니다.

경기도청 연락을 콜센터 하나로만 연결되게끔 해서(계속 통화중) 빠쁘고 힘들게 사는 도민들이 도청에 문의를 할려고 해도 안되니 너무 답답해서 경기도를 떠나야 하겠습니다. 콜센터에는 여러 상담자가 대기하면서 상담을 즉각 해주는 시스템인데 이름에 맞지않게 너무 콜센터 운영을 부실하게 하는것 같은데 이 역시 시정 부탁합니다.

저의 아내(저와 혼인신고후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된)는 외국인이라고 재난기본소득을 아예 받지 못하게 하는 것도 너무 불공평합니다. 세금은 꼬박꼬박 받아가면서 이런 급박한 시기에 외국인이라고 차별할거면 세금도 받지 말아야 이치에 맞고 공평한 겁니다.
헌법상 납세의무는 국민에게 해당되는 것이지 외국인에게 적용될 수 없는데, 현재 국세나 지방세 모두 외국인에게도 똑같이 부과하고 있는게 헌법위반 사항으로 헌법소원 대상입니다.

저는 이재명 도지사님을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 훌륭한 지도자(대통령)로 생각하며 도지시님의 결단력 있는 행정 수행능력과 집행에 큰 지지를 드리고 있습니다.
경기도 공무원님들도 이런 훌륭한 도지사님을 잘 보필하고 도민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시거 알지만 앞으로 더욱 도민들을 잘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