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3

경기도 재난소득 지역 수퍼마켓에서 쓸수 있게 해주세요.

지역
성남
분야
산업·경제
청원기간
2020.04.18~2020.05.18
청원인
Naver-lu**
조회수
78

청원내용

경기도 재난소득과 성남시 재난소득을 각각 10만원씩 총 20만원을 받았 습니다.
하지만 할인점과 백화점등 대기업 관련 업종에서는 사용할수 없고 유흥업소에서도 사용할수 없다고 하더군요
여기까지는 이해를 합니다만 사용처를 연간매출 10억원미만 으로 한정을 짓다보니 과자나 음료등을 파는 소규모 동네수퍼나 편의점을 제외하고는 생식품등을 갖춘 제대로된 수퍼마켓에서는 대부분 사용할수 가 없습니다.
년간 10억원이면 큰거 같지만 일평균 으로 보면 300만원미만 으로 거의 편의점 수준의 조그만 수퍼 입니다.
재래시장이나 에서 사용하면 된다고 하지만 아시다시피 신도시에는 재래시장이 거의 없고
또 있다하더라도 집에서 멀리 떨어진 경우가 대부분이라 현실성이 없습니다.
집근처 대부분 수퍼마켓에 전화를 돌려 보았지만 모두 다 사용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지역경제 활성화도 좋지만 사용자들의 편의도 고려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사회적 거리두기가 아직 시행되고 있는 현실이라 가족들과 음식점에 가서 터놓고 외식을 하기도 꺼려지는게 현실 입니다.
저희가족은 4인이라 80만원을 받았 습니다.80만원이 큰돈은 아니지만 수퍼를 제외하고 먹거리를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사용처를 고민해야 되는 금액 입니다.
먹거리 구입은 코로나 시대에 생존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행위 입니다.가까은 수퍼에서 편리하게 장을보아 가정에서 조리해 먹을수 있도록 최소한 수퍼마켓 업종 만큼은 매출에 제한을 두지 말아야 한다고 봅니다.
그것도 어렵다면 최소한 성남사랑 상품권이나 경기지역화폐에 가맹되어 있는 중규모 수퍼마켓은 사용할수 있도록 해야 된다고 생각 합니다.현명하신 판단과 신속한 답변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