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3,889

재난지원금(신용카드 사용 불이익)

지역
수원
분야
소방·재난·안전
청원기간
2020.04.14~2020.05.14
청원인
Naver-SE**
조회수
40,366

청원내용

경기도 재난지원금 10만원을 신청하는 4월9일까지

3월26일에 신청한 지역화폐가 아직도 도착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삼성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몇일 뒤 승인이 났다는 문자와 함께 저는 경기지역화폐 사이트에서 사용가능 가맹점을 찾아가서

10만원을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신용카드 내역을 보니 재난지원금 사용이 안된 것으로 나와 오늘 문의 해 보니

지역화폐 사이트에서는 가능하다고 나와도 삼성카드쪽에 등록되어있는 정보로는 재난지원금 사용가능 가맹점이 아닐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 경제가 어려워서 재난지원금을 주는건데 이시국에 제가 그럼 거기 가서 왜 10만원을 소비했을까요 ..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불이익이 있다 이런 안내문구가 있던것도 아니고 기준이 다르다고 애초에 써있다면 신용카드로 등록을 안했겠죠

그리고 한번등록된 카드는 변경도 안된다고 하고 4.14일인 오늘까지도 지역화폐는 안오고있구여

지역화폐사용가맹점과 신용카드가맹점이 다르다는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신용카드로 재난지원금을 받은 사람들과 지역화폐로 재난지원금을 받은 사람이 같은 곳에서 사용할수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요????

삼성카드에서는 경기도에 민원요청을 하였다고 하는데 빠른시일내로 경기지역화폐사용가맹점과 삼성신용카드로 쓰는 재난지원금 가맹점을 일치시켜줄것을 요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