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382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321번 지방도 확포장 요청합니다.

지역
용인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19.11.04~2019.12.04
청원인
Naver-ys**
조회수
1,610

청원내용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한숲시티 주민 입니다.

저희 한숲시티 주민들의 유일한 도로인 321번 지방도는 왕복 2차선의 좁은 도로 입니다.

도로는 좁고 구불구불한 옛날 시골길 같습니다. 출퇴근 시간만 되면 이런 도로에 차가 가득차 교통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지금도 이렇게 좋지 못한 교통환경인데 저희 한숲시티 옆 / 321번 지방도에 물류 터미널이 공사 중입니다.

작은 물류센터가 아닌 엄청난 규모의 물류 터미널 입니다 . 완공된다면 현재의 2배, 아니 3~4배 수준의 차량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 됩니다. 대형 트럭들에 둘러싸여 출퇴근할 생각만 해도 가슴이 답답하고 막막하네요.

현재 용인시 시민청원 두드림에 321번 지방도 관련 시민청원을 하여 답변 대기상태 입니다. ( 11월 1일 청원완료 )

현재 용인시는 물류 터미널 근처 500M만 3차선을 확포장 하여 임시대처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500M면 물류센터 입구 근처만 3차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는 물류센터로 인한 교통체증을 완화시킬수조차 없을 뿐더러, 주민들의 불만을 눈가림 하려는 조치로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저희는 주변 자연친화적 환경이 마음에 들어 이곳 한숲시티로 이사를 왔습니다.

하지만 용인시의 난개발로 인하여 저희의 보금자리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화가나지만 저희가 할수 있는것은 청원을 하고 민원을 넣고... 이런것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답장은 경기도 관할이라 용인시도 지속적으로 요청을 하고 있다는 답변 뿐입니다.

이렇게 벌써 2년째 입니다.

당장 12월에 준공이라는 말도 있고, 답답한 마음에 청원을 올려 봅니다.

존경하는 이재명 지사님 이하 경기도 관계자 여러분.

물류센터 완공전에 경기도 관할인 321번 지방도 4차선 확장을 조속히 검토하고 , 진행하여 주실것을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