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13

시흥시 배곧2동 <고등2부지> 학교설립 조속히 마련하고 추진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역
시흥
분야
교육·취업
청원기간
2022.09.22~2022.10.22
청원인
Kakao-YO**
조회수
278

청원내용

안녕하세요. 시흥시 배곧1로 27-16 소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입니다. 4년전에 입주해서 지금까지 두아이을 초등학교에 보내고 현재는 초등, 중학생을 아빠입니다.

해솔초, 해솔중 맞은편에는 고등2부지 부지가 수년째 주차장으로 방치되고 있습니다. 중장비 차량은 물론 각종 탑 차량들이 주차를 하며, 공사차량 또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고등2부지는 시흥시 소유이며, 배곧신도시 조성된 특별계획지구에 속한 학교부지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시흥시는 고등2부지에 대한 어떠한 답변도 없거니와, 학교를 설립하겠다는 의지도 없어 보입니다. 시흥시 소유의 지목이므로, 시흥시가 조속히 제안하고 마련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시흥시교육청에 별다른 공지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주차장으로 방치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지역주민들은 당초 계획대로 고등학교 설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교육도시에 걸맞은 과학고, 특목고 등 지역을 대표하는 학교가 설립되어야, 배곧이 교육도시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곧에는 배곧고 1개가 있습니다.
중학교는 2개인데, 이미 초과밀이 된지는 이미 오래전 얘기입니다.

해솔초도 문제지만, 해솔중 1학년 15반, 2학년 16반, 3학년 15반, 내년 1학년 입학생 18반이 예상됩니다. 이런 심각한 상황에도 시흥시는 고등2부지를 실질적인 소유자이고, 권한이 있음에도 행사를 안하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을 조롱하는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배곧신도시 슬로건이 교육의 도시라는 홍보로 시흥시가 건설사에 땅을 팔아 신도시를 조성하여 막대한 이익을 챙겼으면, 그 돈으로 혹은 남은 부지에 당초 도시계획대로 빠르게 진행해야 함에도 교육, 교통에 있어 인프라도 부족함에도 몇년째 지역주민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배곧 내 인구가 8만에 육박하고, 분동되어 배곧2동은 3만5천여명이 넘습니다. 배곧2동에 초등2개, 중학교 1개 밖에 없습니다. 고등학교는 없습니다. 일반고 설립이라면 아이를 가까운 곳으로 보내고 싶습니다. 지역에 과학고, 특목고를 유치하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어떤 형태든 더 기다리는 일은 시흥시를 믿고 이사온 신도시 주민을 기망하는 일입니다.

경기도에서 경기경제자유청에 게획되어 있고, 배곧이 특별계획지구인 만큼, 관심가지고 고등2부지 학교설립을 경기도 차원에서 조속히 마련해 주실것과, 경기도 교육청에서도 구체적인 계획을 마련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역주민들은 시흥시와 시흥시 정치인들을 더이상 믿을 수가 없습니다.

경기도지사님과 경기교육감님이 이 상황을 인지하시어 , 조속히 마련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