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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광주는 경기도에서 버려진 땅 일까요...?

지역
광주
분야
교통·건설·환경
청원기간
2021.05.28~2021.06.27
청원인
Kakao-So**
조회수
7,684

청원내용

인구 40만에 달하는 거대한 땅덩이를
가진 경기도 광주!

광주 살아요 하면 전라도 광주사는 줄 알고
경기광주 살아요 라고 해야 조금 알아듣는곳
지하철이라고 하기엔 기차에 가까운
20~30분에 한대씩오는 지상철
김포와 마찬가지로 서울가는 전철 없음

땅떵이는 큰데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묶여
국가지정 신도시 하나도 없는 시골
그러나 물류센터, 공장, 덤프트럭,
화물차는 어마무시하게 많은 도시
뭔가 모순인듯 한..?

40만 경기 광주시 전체에
이마트 지하 단층짜리 한개가
유일한 광주시의 브랜드 마트!
대형이든 중형이든 마트고 쇼핑몰도
하나도 없어 타 시로 원정쇼핑가야하는 도시

시 내에 순환도로가 없어 옆 동네가려면
국도나 고속도로 타야하는 최악의 도시

출퇴근 시간 3번국도 차 한대라도 사고나면
회사에 지각해서 욕 먹어야하는 도시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을 주신다기에
40만 광주시민 농촌티 벗어내기 위해
경과원 유치에 올인하고 응원하고 있는데
큰 기대만 하게 만들고
농수산진흥원 56명짜리 최소규모
공공기간 이전 시켜주시는 경기도

서자인지 버려진 자식인지 해도해도
너무하네요

경강선 연장(삼안선)도 3차, 4차
검토 사항에만 들어가고 희망고문 중

위례신사 연장선은 성남 연장을 위한
전철 차고지 확보차원에서
삼동역 딱 한개 포함!
쪼금만 더 인심 썻어도
2만세대가 육박하는
광주 유일의 민간택지지구
태전고산 지구가 있는데..
너무 속 보이는 행정 아닐까요?

성남, 용인, 과천, 하남, 남양주, 구리, 수원,
의왕. 안양, 고양, 의정부, 파주, 부천, 평택,
화성, 안산 등 도시들은 확정이 됐든 거론이 됐든 경기도에서 직접 언급하며
GTX, 서울지하철노선연결 추진중인데
광주시는 언급하나 없이 전철노선은 다
광주를 피해서 계획됨

더 이상은 못 참습니다.
특별한 희생을 어마무시하게 하고 있는데
남들 다 주는 보상에 특별한 이란
프레임 씌우지 말고 제대로 된
남들보다 특별하고 차별화 된 보상을 주세요

아니 이젠 크게 바라지도 않습니다
타 경기도 도시들에 주는 거라도 좀
같이 주세요

광주시민들이 큰걸 바라는 걸까요?
경기 동남권은 광역교통 최악의 지역입니다
김포처럼 때써야 주는거면
광주도 이제는 때를 쓰려고
한마음 한 뜻 모으고 있습니다.

GTX-D 광주연결 이든,
GTX-A 수서 분기선 이든,
광주시가 수도권 도시로써
발전되고 성장할 수 있을만한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제대로 된 특별한 보상을 주세요!

40만이 적으면 적을 수 있고
많다면 많을 수 있는 인원인데
더이상은 예전의 호구같은 광주시민들이
아니란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