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부천페이를 비롯해서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어린이들도 함께 공략하면 어떨까 싶어 제안합니다.

지역
부천
분야
기타
청원기간
2021.02.27~2021.03.29
청원인
Kakao-Y **
조회수
55

청원내용

인천의 인천e음카드처럼 경기도의 경기지역화폐카드도 6세부터 13세 어린이들까지 함께 공략하는것은 어떨까요?

성남.시흥.김포는 어렵더라도 나머지 지역은 코나아이 기반이라 인천처럼 어린이들까지 수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리 경기도 각 시.군을 대표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담은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제작해서(예를들어 부천시의 부천핸섭이나 부천 명예시민 둘리가 들어간 부천페이 또는 수원시의 대표 캐릭터 수원이가 들어간 수원페이) 어린이들도 사용하게 하면 어떨까요?

부모가 용돈을 경기지역화폐 앱으로 넣어주면 아이들은 실물 카드를 들고다니며 용돈카드로 쓰면되니 부모님 경기지역화폐 앱으로 아이가 용돈 쓰는 내역 알림 오니 아이는 경제 개념도 배우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경기도의 아이들도 참여가 가능하고 우리 경기도 시.군에 소속된 어린이라는 자부심도 안겨주면서 우리 경기도만의 귀여운 특별한 카드도 가진다는 든든함도 함께할겁니다.

아이들도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용돈 쓰면 이득이라는 점을 어필해주면 전 연령층을 공략하는 것 크게 성공할겁니다.

해서 경기도 각 시.군을 대표하는 귀여운캐릭터 카드를 경기지역화폐 카드에 담아 어린이들도 용돈카드로 쓰게 공략하면 어떨까 싶어 제안합니다.

인천도 귀여운 캐릭터 카드인 점박이물범 카드를 인천 내 어린이들도 함께 공략하고 있는데요 아래 주소 참조.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orincheoneum2019&logNo=221550196929&referrerCode=0&searchKeyword=%EC%B4%88%EB%93%B1%ED%95%99%EC%83%9D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카드도 경기도 어린이들까지 수용하도록 우리 시.군을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공략하면 어떨까 싶어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