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코로나 상황에서 일산에서 열리는 방위산업 국제전시회를 취소해주십시오

지역
고양
분야
가족·보건·복지
청원기간
2020.10.01~2020.10.31
청원인
Kakao-‎ **
조회수
69

청원내용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를 모든 도민들이 열심히 수행하고 있는 와중에 11월에 일산에서 DX korea라는 방위산업전시회가 대규모로 열리는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일평균 확진자 세자리를 오고가며 안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필수적이지도 않은 행사를 하는 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특히 행사내용을 보면 30개국 300개 업체에서 입국을 하여 행사를 한다고 하는데 과연이들에 대해 2주 자가격리를 하기는 하는건지 의문스럽고 만약 그런 계획이 없다면 이는 형평성에도 어긋나는 조치로 보입니다. 이 행사 자체가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희생하고 있는 모든 도민, 자영업자에게 힘을 빠지게 하는 행사일 뿐만 아니라 만에 하나라도 이 행사를 통해 집단감염이 촉발된다면 엄청난 큰 재앙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 행사를 경기도에서 후원한다는게 더 믿을 수없습니다. 이 행사는 지난 9월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11월로 연기된 상태로 압니다. 이 사실 자체가 주최측도 행사의 위험성을 알고 있다고 봅니다. 그런데 현 상황이 과연 9월에 비해 완전히 코로나가 안정된 상황인가요?

많은 도민들이 이 행사 개최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 조용하나 시일이 가까워져 이 행사가 열리게 되는 것을 알게 된다면 큰 파문이 일걸로 보입니다. 빠른 시일 안에 조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