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청원 1만명 이상 동의 시 도지사가 답변합니다

본인인증

청원작성

청원목록

청원설문조사

나의청원

만료 참여인원 0

7·10부동산대책 주택공급 확대 신규택지 추가 발굴 부지추천.

지역
성남
분야
도시·주택
청원기간
2020.07.15~2020.08.14
청원인
Kakao-Ve**
조회수
60

청원내용

현재 위례신도시 남쪽에는 성남복정1 공공주택지구 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지역은 서울국제학교와 복정고등학교,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등 주변의 부지로 묘지와 잡목이 혼재해 방치 되어있고 아주 낮고 넓은 구릉지 임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랜세월 그린벨트로 묶여있긴 하지만 현재 복정동 주변은 지하철 및 도로등 교통환경이 사통팔달이며 개발압력 또한 상당하고, 사방으로 위례 신도시와 빌딩, 상가건물, 바로옆 2개의 대학과 국제학교등 상당한 학군도 형성되어 있으며 주변 편의시설 및 도심개발이 완료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2019년 작년에 착공했고 내년 2021년 완공 개통하는 지하철 8호선 “8호선추가역(위례역)”이 현재 공사중에 있으며, 8호선 “복정역”도 도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있는 지역의 부지입니다.
복정동은 서울 강남지역과 붙어있고 송파,강남과 같은 생활권에 모든게 이미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럼으로 정부 부동산 정책과 맞물려 이 지역 부지를 택지 지구단위 개발이나 기타 택지개발을 추진하신다면 국민들의 엄청난 관심과 수요가 있을걸로 확신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기사내용: 2020. 7. 10.
7·10부동산대책에서 실수요자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검토 중이라고 밝힌 대안은 5가지다.
△도시주변 유휴부지·도시 내 국가시설 부지 신규택지 추가 발굴
△도심고밀 개발을 위한 도시계획 규제 개선 △3기 신도시 용적률 상향 △공공 재개발, 재...